본문 바로가기
개발배경아이디어붐의 개발배경 소개입니다.
전국 대학생 캡스톤디자인 수행의 문제점
- 이공계 4학년 대학생들은 대부분 캡스톤디자인을 수행하여 공학설계 작품을 개발∙제작하고 있으나, 참신한 아이디어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캡스톤디자인 수업이 끝나면 사장되어 버리고 실용화되지 않음
- 학생들은 캡스톤디자인을 수행하기 위해 기존에 수행된 캡스톤디자인 결과물을 참고하고 싶어 하나 기존 결과물들이 남아있지 않아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하여야 함
- 매년 많은 대학, 학회, 공공기관, 기업체 등에서 대학생 경진대회를 개최하나 이를 홍보하고, 출품작들을 접수, 평가, 전시, 관리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없어 오프라인으로만 비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있음
아이디어붐이 주는 가치
- 위의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캡스톤디자인 작품 등록, 홍보, 공유 및 대학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를 위한 캡스톤디자인 플랫폼 ‘아이디어붐’ 개발
- 대학생들은 자신들이 제작한 캡스톤디자인 작품을 아이디어붐에 등록하여 타인과 공유하고 기업체에 홍보할 수 있음
- 대학, 학회, 공공기관, 기업체 등의 기관에서는 아이디어붐에서 대학생 경진대회 전용 웹사이트를 생성하여 인터넷으로 출품작들을 접수, 사전평가 할 수 있음 (온오프믹스 경진대회 개최)/li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