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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13] TAGO Cycle

  • 권혁진
  • 인천대학교
  • 작품구분일반형
  • 공개여부비공개
  • 카테고리전자, 전기, 기계, 웹/앱, 교육/연구, 생활, 게임, 스포츠
  • 등록일2023-09-12
  • 팀원(공동개발자)권혁진, 하헌영, 박소민, 우겸혁, 최현민, 신희현
  • 출품 경진대회제19회(2023년) 창의적종합설계경진대회

상세설명

1. 수행배경

  • 비대면 실내운동인구 증가에 따라 홈 트레이닝 시도할 의향 86%
  • 홈 트레이닝으로 이용하고 싶은 운동기구는 ‘실내자전거30.3% 차지
  • 실내에서 수행할 수 있는 IT기반의 기술과 트레이닝 콘텐츠의 필요성이 크게 증가
  • 코로나19 이후 언택트(Untact) 소통이 증가하고 있고, 메타버스(metaverse) 관련 기술혁신이 지속되고 있어 시장규모가 점차 커지고 있음

2. 수행기간

-6~8월 

  • AI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가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속도와 인식률 상승
  • 사용자가 이동해야 하는 머리 위치가 아니라 동작을 제시함으로써 화면에 다양한 동작을 넣어도 복잡해지지 않도록 UI/UX 설계

-9월

  • IoT 기술을 이용한 핸들 & 페달 센서 리듬 게임 개발
  • 실내 자전거 핸들에 센서 모듈 장착

3. 개발작품 설명

  • 스피닝 포즈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한 스피닝 모션인식기술(AI)을 개발하여 올바른 자세 및

    운동 방법 제공

  • 혼자 운동 시 동기부여가 떨어지는 점을 보완한 핸들 리듬게임(IoT)을 개발해 재미 제공

    - 칭찬과 격려 등의 상호교감이 가능한 수준 맞춤형 스피닝 트레이닝 과정을 제공함으로써

    일반인도 스피닝 트레이닝의 효과를 극대화

4. 활용방안

  • 홈 트레이닝, 실내 체육시설, 학교, 재활센터에서 운동 프로그램 진행

소개 영상

소개 슬라이드

기타자료

비공개 자료입니다.

댓글

  • 권혁진 (인천대학교) 2023-09-12 21:28:49

    정말 멋집니다.